-
-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명예회장이 세계 자동차산업 최고 권위의 ‘자동차 명예의 전당(Automotive Hall of Fame)’에 한국인 최초로 헌액됐다.‘자동차 명예의 전당’은 22일(현지 시각) 미국 디트로이트에서 ‘2020/2021 자동차 명예의 전당 헌액식’을 열고 정몽구 명예회장을 자동차 명예의 전당에 헌액했다. 정몽구 명예회장의 자필 서명이 음각된 대리석 명판도 디트로이트의 명소인 ‘자동차 명예의 전당 기념관’에 영구 전시돼 역사에 남게 됐다.1939년 설립된 미국 자동차 명예의 전당은 세계 자동차 역사에 길이 남을 뛰어
2021.07.24 15:00
-
국내 일류 학원을 두루 섭렵하며 스타 강사로 활약해 온 정대희 씨가 학원 경영의 성공 노하우를 담은 책을 펴냈다. 북랩은 학생을 자녀처럼 대하며 학생과 함께 성장하는 것을 뼈대로 한 학원 경영 안내서 ‘교육 한류가 다가온다’를 출간했다.이 책은 최고의 경쟁력을 가진 초격차 학원, 즉 최고의 학원을 만드는 12가지 비결을 담은 것으로 학원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저자는 일류 학원들을 두루 섭렵하며 스타 강사로 이름을 알린 정대희 씨로 자신의 학원 경영 노하우를 다른 교육자들에게 알려 주기 위해 이 책을 집필했다. 저자가 목표로 제시하
2021.07.08 09:45
-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ASUS(에이수스)가 엔비디아 지포스 RTX 30 시리즈 GPU를 탑재한 고성능 게이밍 데스크톱 ‘ROG 스트릭스 G35’ 모델을 공식 출시하고, 오픈마켓에서 구매자 대상으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에 출시한 ROG 스트릭스 G35는 고성능을 발휘해 게임은 물론 고사양 콘텐츠 작업 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 게이밍 데스크톱이다. 최대 엔비디아 지포스 RTX3080 그래픽칩셋과 8코어 16스레드로 설계된 AMD 라이젠 버미어(Vermeer) 프
2021.03.24 11:50
-
떠오르는 글로벌 경영 트렌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ESG(환경, 사회적책임, 지배구조)다. 블랙록, 뱅크오브아메리카(BoA),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자산운용사, 투자 은행이 작년에 EGS에 관련된 투자를 늘릴 계획을 발표하면서, ESG는 더 이상 무시할 수 없는 트렌드가 되었다. 이러한 글로벌 움직임에 국내 기업들도 ESG 경영 준비에 나서고 있다. 가장 눈에 띄는 기업은 풀무원이다. 풀무원은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로부터 4년 연속 ESG 통합 A+ 등급을 획득하고 ESG 부문 최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2021.03.15 10:00
-
유한양행은 제약기업으로 "가장 좋은 상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자"라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정신으로 설립되었다. 유한양행은 창업 이래 지금까지 신뢰와 정직의 기업 문화를 가지고 우수한 의약품 생산과 국민보건 향상에 매진해왔다.국내 1등 제약사, 국내 대표 장수 기업 등 외형적 성장뿐만 아니라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등 사회공헌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 중이다.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창업 정신 중 하나는 "기업에서 얻은 이익은 그 기업을 키워준 사회에 환원해야 한다"이었고, 유한양행은 이 정신을 계승하여 기업의 가치를 사회와 나누고자 노력중이다. 유한양행은 제약 기업으로 국민의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학술 및 의약품을 지원하여 보
2020.12.28 08:00
-
유한킴벌리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17년 연속 Top 6에 이름을 올린 기업이다. 2020년도에는 이 조사에서 올스타 4위에 선정됐다. 유한킴벌리는 대표적으로 기업 공익캠페인인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로 잘 알려진 기업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유한킴벌리의 눈에 띄는 2020년도 사회공헌 활동은 바로 ‘신혼부부학교’이다. 이 캠페인은 유한킴벌리와 서울YWCA가 2009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캠페인으로, 현재까지 총 2508명의 신혼부부가 참가했다. 신혼부부학교는 예비부부부터 결혼 5년 이내의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해당 캠페인은 신혼부부들에게 생명과 소통의 중요성을 전해 건강한 부모가 되게 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올해 ‘신혼부부학교’는 코로나 바이
2020.11.19 09:00
-
유한킴벌리가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뜻하는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유한킴벌리는 지난 1984년부터 현재까지 약 37년간 꾸준하게 CSR 마케팅을 실천해온 기업이다. 그 예로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이 있는데, 해당 캠페인은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CSR 마케팅 사례이다.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는 숲 환경 캠페인으로, 국공유림 나무 심기와 숲 가꾸기를 통한 건강한 숲 조성과 동시에 새로운 숲과 사람의 공존을 사회에 제안하는 활동이다. 대표적 활동으로는 2005년 서울숲 조성, 아이들을 위한 학교숲 조성, 자연체험교육 프로그램인 그린캠프, 한반도 산림복구 사업 등이 있다.유한킴벌리의
2020.04.05 20:25
-
기저귀 대표 브랜드 “하기스”, 화장지 대표 브랜드 “크리넥스”, 생리대 대표 브랜드 “화이트”와 “좋은 느낌”은 모두 유한킴벌리의 브랜드다. 이름만 대면 알만한 브랜드들을 탄생시킨 유한킴벌리는 작년 한 해 1조 3천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뤘다. 높은 성과와 동시에, 질 좋은 제품으로 소비자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를 창립할 수 있었던 유한킴벌리만의 노하우는 바로 부직포 기술. 유한킴벌리는 기저귀, 생리대 등 부직포를 활용한 상품을 만든 오랜 노하우로 제품의 경쟁력을 높였다. 거기에 유한킴벌리만의 소비자 배려가 더해져 고객 만족을 선사할 수 있었다. 유한킴벌리는 꼼꼼하고 세심하게 소비자를 파악해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지점을 긁어준다.특히 탄탄한 기술력으로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 중 하나인
2020.03.08 02:36
-
'CJ ENM(CJ Entertainment N Merchandsing)'이 국내 대학생이 가장 입사하고 싶은 기업 1위로 뽑혔다. 최근 인크루트에서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 1,100명을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6.2%의 남녀 대학생이 CJ그룹을 1순위로 꼽으면서 그동안 국내 취준생 선호도 1위를 앞다퉈온 삼성전자와 한국전력공사를 앞질러 화제가 되었다. 남녀의 조사결과를 비교했을 때 특히나 여성의 선호도가 월등히 높았다. 남자 대학생은 CJ를 5위에 꼽았는데, 이는 삼성전자, 한전, 인천국제공항공사, 네이버의 뒤를 잇는 수준이다. 반면, 여성 대학생은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를 1순위로 꼽았고 네이버, 한전, 삼성전자,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그 뒤를 이었다.
2018.09.23 10:00
-
CSV경영을 정착시킨 회사 중 하나인 스위스의 네슬레는 1867년 설립된 세계 1위 식음료기업이다. 네슬레는 최고경영자부터 일선 직원까지 “사람과 사회를 건강하게 하면 사업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네슬레 임직원들에게 공유가치창출은 새로운 일이 아니라 일상이 되었다. 네슬레는 50년 전부터 인도의 모가지역에서 원유를 공급받고 있는데 처음에는 관개시설도 없었고 송아지사망률도 60%나 되었다. 네슬레가 본사의 전문가를 파견하여 꾸준히 기술을 전수한 덕분에 젖소의 우유생산성은 50% 향상되고, 원유공급농가도 400배 이상 증가했다. 자연스럽게 인도 전역에 시장을 확보한 것은 물론이다. 네슬레는 뛰어난 커피품종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에티오피아의 커피농가도 지원하였다. 낮은 생
2018.02.09 10:00
-
전 세계에 있는 대부분의 기업들은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펼친다. 이러한 고객중심의 마케팅을 유난히 강조하는 학자가 있다. 바로 미국의 경제학자이자 ‘마케팅의 구루(guru·스승)’라 불리는 ‘시어도어 레빗’ 교수이다.시어도어 레빗 교수는 독일 태생의 미국 경제학자로 하버드 경영대학원 마케팅부 학장을 지내기도 했다. 그는 하버드 경영대학원의 월간 경영학 잡지인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를 있게 한 장본인이기도 하다. 시어도어 교수는 본인의 칼럼인 ‘시장의 세계화(The Globalization of Markets)’에서 ‘세계화’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널리 알려지게 했다.시어도어 레빗 교수가 마케팅 업계에서 ‘마케팅의 구루’로써 존경받는 이유는 그가 경영, 경제, 정치, 마케팅에 관한 수많은 논문을
2017.10.11 18:10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존경받는 기업(Admired Company)"의 홈쇼핑 부문에서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이 1위를 차지했다.한편 CJ오쇼핑(대표 김일천)은 모바일 취급고 측면에서는 GS홈쇼핑에 밀려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CJ오쇼핑의 모바일 취급고는 전년 동기 대비 17% 증가했지만 타사에 비해 우수하지는 못하다. 2014년 상반기까지 GS홈쇼핑과 모바일 취급고 부문 1위 자리를 두고 경쟁했지만 내실경영에 집중하였기 때문에 부진한 성적을 보이는 것으로 고려된다. 다만 분기별로 봤을 때 올해 2분기 1천92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6%, 전 분기 대비 17% 증가하는 등 홈쇼핑 3사 중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
2015.08.24 14:57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발표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에서 아시아나 항공(대표 김수천)이 항공부문 1위를 차지했다.뿐만 아니라 아시아나 항공은 국내 항공사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 반면 대한항공은 선호도 2위로 밀렸다.지난해까지 선호도 조사는 물론, 취업희망 기업 순위 등 각종 브랜드 및 선호도 조사에서 국내 정상을 놓치지 않았던 대한항공이 이렇게 밀린 것은 ‘땅콩회항’ 사건의 여파가 큰 것으로 여겨진다.이러한 대한항공의 선호도 저하에 의해 아시아나 항공이 대한항공을 제치고 항공부문 존경받는 기업 1위에 등극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2015.08.20 10:51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발표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에서 아모레퍼시픽(대표 서경배)이 뷰티부문 1위를 당당히 차지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뷰티부문에서 뿐만 아니라 "2015 존경받는 50대 기업"에서도 2년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에 내노라 하는 화장품 브랜드들은 대부분 아모레퍼시픽에 속해있다. 이니스프리, 헤라, 아리따움 등이 바로 그 예다. 그렇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인지도는 특히 높게 나타났다. '아모레퍼시픽' 하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빼놓을 수 없다. 아모레퍼시픽은 유방암 예방 의식을 고취시키는 '핑크 리본 캠페인', 저소득 여성 가장을 돕는 '희망 가게', 창의적인 자원 순환을 추구하는 '그린 사이클'과
2015.08.20 01:14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주관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자동차 부문에서 1위를 한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의 임직원들을 위한 복지제도가 눈에 띈다. 현대자동차는 자기계발과 복리후생에 힘을 쓰고 있다. 자기계발 부문에서는 임직원이 유관 부분의 업무나 타 부분의 업무 등을 하고 싶어할 때 '경력개발제도'를 통해 본인이 희망하는 업무에 도전할 수 있도록 지원해준다. 그리고 첫 발걸음을 내딛는 신입사원들에게 도움을 주고자 '멘토링 제도'를 실시한다. 이 외에도 E-learning이나 일과 운동을 병행할 수 있도록 '짐나지움'을 갖춰 자기계발뿐만 아니라 건강도 중요시하고 있다. 복리후생 부문에서는 자동차 기업답게 '차량 구매부터 수리비
2015.08.19 20:22
-
마케팅協(대표 김길환)에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결과를 발표했다. 해당 조사에서는 각각 기업브랜드, CEO 이미지, 지속성장 가능성, 그리고 사회공헌과 같은 요소별 TOP10을 담아냈다. 해당 부문에서 기아자동차가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기아자동차는 사회공헌활동을 적극적으로 해왔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 임직원들이 직접 휴가를 반납하고 아프리카 봉사활동을 갔다. 또한 'Mobility & Challenge'라는 공유가치 목표를 안고 2012년부터 아프리카에 이동 클리닉, 스쿨버스, 도서관 등을 지원해왔다. 이와 같이 제품을 이용하여 적극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08.13 14:41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의 결과를 발표했다. 이 조사는 20대를 대상으로 이루어졌으며 가장 존경하는 기업과 선호도 등을 설문하였다. 이 중 성별에 따라 닮고 싶은 경영자 TOP 10의 결과가 공개되었다.여성이 닮고 싶은 경영자로 선택한 인물 1위는 이건희, 그다음은 이부진, 스티브 잡스 순이었으며 남성이 선택한 인물은 이건희, 유일한, 스티브 잡스가 각각 1,2,3위를 차지하였다. 전체 남녀 1위는 삼성그룹의 이건희 회장이 차지했다. 남녀를 불문하고 영광의 1위를 차지한 이 회장은 삼성그룹이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여를 했고, 그 과정에서 발휘된 이 회장의 강한 리더십이 결과에 많은 영향을 끼친 것으로
2015.08.12 20:11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는 "2015 The Pride of Korea _ Admired Company (존경받는 기업)"을 발표한다. 본 조사는 20대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하고 싶은 기업의 요소(CEO 이미지, 지속성장가능성, 사회공헌, 기업브랜드) 항목을 설문하여 집계되며 이번이 3회째 이다. 대략 350개의 기업이 나온 가운데, 상위 50개의 기업이 정해졌다. 각 기업은 아래 표에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다. 각 요소 상위 10개의 기업도 이 중에 결정되었다.'The Pride of Korea _ Admired Company'의 '가장 닮고싶은 경영자 부문'에서는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13,14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이 되었다. 2년연속 2위와의 큰 차이를 보인 이건희 회장이 올
2015.08.06 23:08
-
한국마케팅협회(대표 김길환)에서는 오는 8월 "2015 The Pride of Korea _ 일하고싶은 기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해당 조사는 2013년부터 이어져 오면서 기업들과 학생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해왔다. 설문지는 20대 위주로 설문되었으며 성별, 나이, 닮고 싶은 CEO 등에 관한 항목들이 포함되어 있다. 조사 항목 중에서 사회공헌과 근무환경의 영향이 본 조사 결과에 얼마나 큰 영향을 끼치는지에 대한 관심이 모아진다. 이 두 항목은 모두 기업들에게 직접적으로 이익이 나타나는 투자 항목은 아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무시할 수 없는 부분이다. 사회공헌은 많은 구직자들이 중시하는 요소로 자리잡게 되었고, 이에 기업들은 다양한 형
2015.08.06 02:53